아름다운 이야기 (Beautiful Story)

미국 독립 기념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자권사 작성일19-07-04 13:32 조회31회 댓글0건

본문


Independence-Day-July-4.jpg

                                                                                                                         위키백과에서



미국 독립 기념일

- 위키백과에서 - 


18세기 후반 영국은 지금의 미국 동부와 남부 지역을 식민지로 삼고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국의 과도한 세금 등 가혹한 정책에 식민지 주민들은 큰 불만을 갖게 되고, 결국 식민지 대표들이 모여서 독립을 논의하게 되죠. 당시 북미 지역은 13개 식민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이 13개 지역 대표들이 모여 대륙회의를 열게 됩니다. 1774년 제1차 대륙회의에 이어 1775년 제2차 대륙회의가 열리고 이때부터 미국 독립전쟁이 시작됩니다.


maxresdefault.jpg                                                                                   위키백과에서 


[녹취: 미국 독립전쟁]

미국 독립전쟁이 한창이던 1776년 7월 2일 식민주 대표들은 영국으로부터 독립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7월 4일, 대륙회의가 정한 사항, 즉 영국으로부터 독립한다는 결정을 알리는 ‘독립선언문’를 승인하게 됩니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 토머스 제퍼슨이 중심이 되어 작성한 ‘독립선언문’은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을 선언하는 내용과 함께 모든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났으며 신은 모든 사람에게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권리 즉 생명과 자유, 행복추구권 등을 부여했다고 선언했죠. 미국의 독립선언문은 평등과 인권, 저항권 등 근대 민주주의 핵심사상을 단순한 이론이 아닌 실천강령으로 선언한 최초의 문서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95b5a82a229b190601e4fea6004f5e5a.jpg

this-day-in-history-12161773---the-boston-tea-party.jpg                                                                                위키백과에서 


“미국 독립기념일의 역사” 

대륙회의는 1976년 7월 4일에 최종 승인한 ‘독립선언서’의 사본을 다음 날인 7월 5일에 배포했고요. 7월 8일 미 동부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 시에서 처음으로 사람들 앞에 ‘독립선언문’을 낭독하게 됩니다. 독립선언문이 나오고 1년이 지난 1777년 7월 4일 필라델피아 시에서 처음으로 독립기념일을 공식적으로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는데요. 필라델피아 시는 이날 축포를 쏘면서 종을 울리며 축하했고 밤에는 불꽃놀이를 했죠. 시간이 흐르면서 독립기념일을 축하하는 관행이 미국 전역으로 퍼졌는데요. 특히 1812년에 미국이 다시 영국과 전쟁을 하게 되고, 이 전쟁이 끝난 뒤 7월 4일을 미국의 생일로 기념하는 관행이 굳어졌다고 합니다. 독립기념일은 현재 미국이 법으로 정한 연방 공휴일인데요. 주 차원에서는 매사추세츠 주가 1781년에 처음으로 이날을 주 휴일로 삼았고요. 연방 정부가 인정하는 법정 공휴일이 된 건 지난 1870년입니다.


            Happy July 4th!!



america-exceptionalism-1.jpg 

t_fourofjuly_fireworks-1068x501.jpg

                                                                                                                     위키백과에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